속초 한화리조트의 신상 리모델링 숙소인 유러피언 원룸을 소개해 드릴게요. 2024년 7월 오픈해서 아직 두 달이 채 안 된 따끈따끈한 신상이고, 모든 비품이나 객실 컨디션이 새것에 가까워서 만족도가 최상이에요!
1. 설악 쏘라노 한화리조트
숙소: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본관)
주소: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홈페이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2. 디럭스 유러피언 원룸 호텔형 객실 리뷰
객실정원: 2인
객실수: 30실
리모델링 오픈: 2024년 7월
원룸형 객실
보통 디럭스 객실은 평형이 작아서 룸이 있으면 거실이 엄청 좁아져서 답답한 느낌이 큰 데요. 유러피언 원룸 호텔형은 시원하고 널찍하게 객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우드 & 베이지 느낌의 인테리어라서 요즘 최신 숙소 감성이라서 사진도 예쁘게 나와요.
퀸사이즈 침대가 하나 있고, 옆으로는 바로 주방의 바 테이블과 연결이 되어 있어요. 2인 룸이라서 별도의 추가 침구는 없어요. 만약 아이를 동반해서 추가 침구가 필요하다면 이불 + 요 + 배게 세트를 2만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1박당 2만원은 아니고, 몇박을 하던 한번 추가할 때 2만원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2인실인데, 아이를 동반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텐데요. 만 6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고, 만 6세 이상은 인원추가 요금이 1만원 발생해요. 객실 정원이 2인이며, 추가 입실은 최대 2명까지 가능해서, 실제로는 4명이 투숙할 수 있어요.
가구가 모두 새것이라서 너무 깔끔하고 쿠션 꺼짐도 없고 짱짱하고 깨끗해요. 가구 감성도 한화스럽지(?) 않고 모던하고 너무 마음에 듭니다. 천장형 에어컨이 있고, 발코니에 실외기가 있어요.
TV는 50~60인치 정도 되어보이는데 누워서 보고 있으니 해외 휴양지 부럽지 않네요.
침대 앞쪽에 템파보드 디자인의 벽과 실용적인 화장대/콘솔이 있어요. 각 티슈와 드라이기도 있고, 바로 옆에 캐리어 거치대가 있어서 짐을 깔끔하게 풀어놓을 수 있어요.
유러피안 호텔형 원룸에는 식탁이 별도로 없고, 주방 공간에 바 테이블이 있어요. 조명도 예쁘고 생각보다 테이블이 넓어서 앉아서 노트북 하기도 좋아요. 지금 이 테이블에 앉아서 블로그를 쓰고 있어요.
싱크대와 옷장이 있고, 물놀이나 워터파크 다녀와서 옷을 말릴 수 있는 건조대도 안에 있어요. 싱크대에서 간단한 설겆이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도 빌트인으로 제공되지만, 취사형 객실이 아니라서 음식을 해먹을 수는 없어요.
냉장고도 새것이고 미니형 치고는 내부 공간이 꽤 넓고, 냉동실도 넓은 편이에요.
와인잔과 머그컵, 접시, 와인오프너, 과도, 사진에는 없지만 유리컵과 커피잔 세트가 추가로 더 있어요. 단 수저는 없으니까 뭔가 테이크아웃해서 드신다면 일회용품 젓가락은 꼭 챙겨오셔야 해요.
웰컴 스낵 한봉지와 네스프레소 기기(완전 새것!!)와 캡슐이 4개 제공되고, 발뮤다 티팟 전기포트가 있어요.
침대 양 옆에 노란 불빛의 독서등이 있고, 마샬 스피커도 있어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 들어보세요! 참고로 처음에 연결이 안 되서 헤맸는데, 알고보니 블루투스에 불빛이 들어온 상태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결모드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화장실도 전반적으로 리모델링이 함께 되어서 매우 모던하고 깔끔한 상태에요. 수건은 2박 이상일 경우, 둘째날에 태블릿으로 요청하면 최대 5장까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2인실이라서 샤워타올 2장, 페이스타올 2장, 발매트 한장이 기본 제공돼요. 참고로 샤워가운은 없어요.
한화 기본 어메니티로 샴푸와 바디워시가 있고, 세면대에는 비누가 있어요. 그 외 다른 물품은 없으니 칫솔, 치약, 린스, 클렌징폼 등은 따로 챙겨오셔야 해요.
3. 마치며
작년에 설악 쏘라노를 첫 방문했을 때 객실의 노후화되고 칙칙한 모습에 너무 실망이 커서 다시는 올 일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여름이 가기 전에 속초에 놀러가고 싶어서 찾아보다보니 새롭게 리모델링한 객실이 있기에 바로 2박 예약을 했어요. 예약할 당시만해도 리뷰가 별로 없어서 불안한 마음이 컸는데, 막상 와보니 너무 컨디션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한화리조트는 거제 벨버디어를 제외하면 낡고 노후화된 이미지가 강했는데, 최근 해운대에도 여러 리모델링 객실이 생기고 있고, 설악 쏘라노도 리모델링 객실에 생기고 있어요. 회원권을 가진 분들에게는 리모델링된 객실이 늘어나는게 희소식일텐데요. 올해는 여름휴가 성수기임에도 비교적 쉽게 예약을 했는데, 아마도 인기가 많아지면 리모델링 객실은 예약이 어려워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이번 숙소 경험이 너무 좋아서 가을이나 겨울에도 또 같은 숙소로 속초에 놀러오기로 했어요. 다들 속초에 올 일이 있다면 설악 쏘라노 디럭스 유러피언 호텔형 원룸 객실 꼭 이용해보세요!